본문 바로가기

오늘하루

아이폰 액정보호필름 교체로 깔끔해짐

현재 사용중인 핸드폰은 ' 아이폰7 ' 

사용한지 2년4개월차를 향해가고 있는 만큼 사용의 흔적을 찾을 수 있는데.. (케이스를 사용하고 있긴 하지만 간혹 사용하지 않았을때 또는 아이폰 전체를 감싸지 않는 케이스를 사용했을때 꼭 떨어트리는 일이 생김 ㅠㅠ) 그래도 떨어트렸을때 액정이 깨진적은 한번도 없어 다행인듯..



대신 사용하던 액정보호필름이 깨졌던 일들은 많았는데 액정대신 깨졌다고 생각하면 아이폰 액정보호필름 부착은 아이폰을 사용할때 꼭 부착이 필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풀커버 보호필름도 여러번 사용해보았는데 액정 전체를 감싸주어 액정에 스크래치조차 허용하지 않는 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일반 액정보호필름에 비해 가격이 조금 비싼편. 지금은 가격이 많이 저렴해진듯 하나 그래도 일반 액정보호필름에 비하면 비쌈.


일반 액정보호필름은 아이폰의 화면 중앙 부분만을 덮어 보호하는데 몇번 떨어트리고 사용을 해보니 굳이 풀커버보호필름을 부착하지 않아도 액정은 어느정도 보호되는것 같음. ( 물론 100%는 아닌게 저번에 떨어트려서 아이폰 측면에서부터 중앙으로 액정이 깨진걸 본적이 있긴함 ..ㅋㅋ)


사용중인 액정보호필름이 문제될건 없지만 끝부분이 살짝 깨져서 보기도 안좋고 해서 오늘 새로 교체했습니다.



기존 사용하던 아이폰 액정보호필름은 제거를 해주었구요. 아이폰 본체에도 떨어트림으로써 생긴 상처가 있음... 

그래도 이제 2년넘게 사용했고 2019년 새로 출시된 아이폰을 기다리거나 혹은 오늘 발표한 갤럭시 S10 ( 이거 카메라부터 기능이 너무 마음에 들긴하던데 .. 게속해서 아이폰을 사용해왔던 터라 갤럭시로 넘어가는것에 대한 고민이 있음..) 으로 교체를 준비해야겠습니다.



끝이 깨진 기존 액정보호필름은 떼어내고 알콜솜으로 액정을 깨끗하게 닦아주었습니다.

닦아낸뒤에 물기 자국이 남지 않게 액정을 닦아주는것도 필수.



가지고 있는 아이폰 액정보호필름 새로 부착을 했더니 확실히 보기에도 좋고 깔끔해짐. (나중에 보니 액정사이로 먼지가 몇개 들어가 있는데 요즘 액정보호필름은 먼지가 들어가 있어도 기포가 생기는게 아니라 그냥 그 위로 덮혀지다보니 크게 신경쓰이지 않아 우선 사용하다 나중에 다시 교체해야겠습니다.


갤럭시도 마찬가지겠지만 아이폰을 사용하다 떨어트려 액정이 깨지면 수리비도 만만치 않고 하니 저렴한 액정보호필름 이라도 꼭 부착해서 사용하는걸 추천해요.


액정깨지고 나서 후회해봤자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