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하루

해외 원화결제차단 서비스신청 꼭 해야 하는 이유

평소에 직구나 해외사이트에서도 물건을 종종 구매하는편인데 이번달 카드를 새로 2장이나 발급하면서 실적을 맞춰 사용해주기 위해 카드를 돌려 사용하고 있는데 사용중인 신한카드 딥드림 플래티넘 + 카드가 해외결제시에 추가로 적립율이 제공된다기에 결제 카드를 바꿔 사용했는데 달러로 결제가 이뤄진것이 아니라 원화로 결제가 되었습니다.


아시다시피 원화로 결제를 하면 이중으로 수수료가 부과되기 때문에 결제한 금액보다 보다 높은 수수료를 지급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해외원화결제 수수료 경우 약 3~8% 라고 하는데요. 금액이 비싼 물건을 구매할 수록 이 비용은 높아질테고 아까운 비용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외에 나가서 카드를 사용할때도, 해외 사이트에서 물건을 구매하면서도 항상 체크하고 사용을 해야합니다.



다행히고 결제와 동시에 해외 원화결제차단 서비스 신청을 할것이냐는 문자 메세지를 받았고 원화로 결제가 된것을 바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결제 통화가 KRW 으로 원화결제처리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카드에서 결제된것을 확인해보면 KRW 대신 달러 라고 씌여져 있네요.

그리고 결제와 함께 해외원화결제시 추가 수수료가 부과되므로 현지통화 거래가 유리하다는 안내도 친절하게 발송해주었습니다.


문자 메시지에서 DCC 링크를 클릭하면 해외 원화결제차단 서비스신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해외원화결제차단 서비스는 신청 하는데 별도의 수수료도 들지 않으며 신한카드 홈페이지 회원아이디만 발급되어 있으면 바로 가입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 차단서비스 등록 시점부터 원화 KRW 해외 거래 발생시 승인이 거절되고 달러나 현지통화로 거래할 수 있게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다만 이전에 결제한 부분에 대해서는 이미 KRW 로 되어 있으니 빠르게 결제 취소를 요청하고 재결제를 하면 수수료 부분을 아낄 수 있습니다. (사실 아끼는게 아니라 수수료가 추가로 부과되는것에 대해 막을 수 있습니다.)




회원 아이디 발급후 로그인하면 간단히 신청이 가능하니 아직 신청을 하지 않았거나 해외여행을 준비중, 혹은 해외사이트 구매를 했다면 꼭 이 부분을 확인하세요.


* 청구금액 = 물품거래금액 + 국제브랜드 수수료 + 해외서비스수수료 .. 신청하지 않고 결제를 하다보면 꽤 수수료가 많이 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