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하루

생활속 사용할 수 있는 심리트릭 19가지

심리학은 함부로 무시할 수 없는 특정한 법칙이 적용된 과학이라 할 수 있습니다. 현대의 마케팅 전문가들, 기업인들, 사기꾼들도 이걸 알고 있고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생활속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심리트릭 19가지를 정리했습니다. 

1. " 해줄 수 있어요?" 라는 말 보다는 " 해주세요." 라고 말하세요.

2. 상대를 불편하게 하려면 상대의 이마를 보고 말하세요.

3. 상대가 대답을 피하면 하던 대화를 잠시 멈추고 상대의 눈을 쳐다보세요.

4. 새학기 등 친구를 만들고 싶을때 좋은방법은 상대에게 설명을 부탁하세요.

5. 긍정적인 대답을 얻고 싶을때는 고개를 살짝 끄덕여주는것이 좋습니다.

6. 누군가가 자신의 작업에 집중중이라면 그사람의 손에 쥐고 있는것 아무거나 가져오던가, 반대로 말을 걸며 손에 쥐어주는 상대방은 그것을 알아차리지 못한다고 합니다. 

7. 상대가 해주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면 반대로 못할것 같다고 돌려말해보세요.

8. 대화중에 고개를 살짝 끄덕이며 말하고 들어라.

9. 상대의 제안이 마음에는 들지만 더 좋은 조건을 얻어내고 싶다면 살짝 실망한척 해보세요.

10. 두 주먹을 쥐고 예~ 하고 소리치며 일어나면 아침 알람소리에 기상할때 도움이 됩니다.

11. 건망증이 심하다면 아무 단어나 외치며 행동을 하면 도움이 됩니다.

12. 언쟁이 있을때 최대한 친절하게 대하는 방법이 좋습니다. 또는 차분하게 침묵을 유지하는것도 좋습니다.

13. 팀에 게으른 사람이 있다면 ' 이것부터 시작하세요' 라고 말하고 첫번째 임무를 마치면 두번째 임무를 줍니다.

14. 많은 사람 앞에서 발표를 해야할때는 물 한병을 꼭 챙겨가세요.

15.지하철에서 누군가가 당신을 빤히 쳐다본다면 그 사람의 신발을 빤히 쳐다보세요.

16. 상대를 걱정스럽게 본다면 상대도 당신을 걱정스럽게 보니 원하는대로 행동하면 좋아요.

17. 상대를 몰아세우듯 말하지말고 말의 구성을 바꾸세요.

18. 밤에 잠을 잘 못잤더라도 스스로 푹 잤다고 각인시키면 도움이 됩니다.

19. 면접시 아침 또는 저녁쯤에 보겠다고 말하면 상대가 당신을 기억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